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임시개관 이후 큰 호응 얻어
상태바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임시개관 이후 큰 호응 얻어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0.1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가 15일 천안시가 천안과 아산 양 도시의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모델로 임시개관 이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지상 1층에 위치한 상생협력센터 도서관은 임시개관 한 달 만에 1만3000여명이 방문하며 정식 개관에 앞서 양 도시의 시민들의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지면적 1만3293㎡에 지하 1층 지상 4층, 면적 9,457㎡의 규모로 설립됐다.

천안아산 상생협력 사업·행정협력 사업을 지원하는 상생협력센터와 이용자 휴식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복합적인 교육문화 공간인 도서관, 범죄예방 및 교통정보 제공하는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갖추고 있다.

임시운영중인 도서관은 하나의 회원증으로 천안아산 상생협력센터 도서관에서 뿐만 아니라 양시 도서관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책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관 운영시간 이외에도 도서를 반납할 수 있는 무인반납서비스 공간을 마련해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7주간의 임시운영을 거쳐 이달 30일 정식 개관해 상생협력센터 개관을 기념으로 도서관 로비에 그림책 원화를 전시중이며 오는 내달 7일 강원국 전 청와대연설비서관의 말과 글로 성장하는 삶 강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