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이웃과 나의 완벽한 하루’광나루 어울마당
상태바
광진구 ‘이웃과 나의 완벽한 하루’광나루 어울마당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0.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경연 및 공연‧전시‧체험 등 다양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18일 능동 어린이대공원 및 능동로 일대에서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광나루 어울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이웃과 나의 완벽한 하루’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체에서는 15개 동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선 보였다.

 

경연대회에는 동별 20명 내외로 구성된 15개 팀이 댄스, 합창, 한국무용, 밴드 등 경연을 펼쳤고, 각 동별 응원단들의 이색적이고 열띤 응원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경연 사이사이 편승엽 ․ 심신 ․ 나운하 등 인기가수의 축하무대도 함께해 어울마당을 찾은 구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 밖에도 광진구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 9개팀이 합창, 동화극, 시낭송회 등 그간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청소년 페스티벌’에는 지역 내 중 ․ 고등학교 18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정과 끼를 발산, 힙합가수 MFM(파로, 재마이, 씨저)의 흥겨운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어린이대공원 정문에서는 거리공연 아티스트 10개팀이 멋진 버스킹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열린무대 앞에서는‘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전시’,‘광진 추억의 사진전’이 열리는 등 행사장 주변에는 다양한 전시 ․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마련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민선 7기가 출범한지 100일이 지났다. 지난 9월 12일 2022 광진플랜 설명회를 열어 주민들 앞에서 8대 비전 68개 공약을 설명드렸고, 그 약속처럼 지역가치를 높이는 일류광진 실현을 위해 구민과 함께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