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제13회 신촌문화마켓 28일 연세로서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제13회 신촌문화마켓 28일 연세로서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8.10.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28일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제13회 신촌문화마켓’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공정무역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과 서울형 중소기업들의 홍보와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구의 대표적 사회적경제 장터이다.

 

이번 마켓은 3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전시판매존’에는 23개 부스에서 1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 및 서울형중소기업이 다양한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기업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많은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다.

 

‘문화체험&이벤트존’에서는 와인문화, 수공예, DIY 목공, 3D펜 열쇠고리 제작, 드론 조작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별 이벤트로 ‘핫핑크시스템’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보육원에 기부한다.

 

‘신촌케렌시아존’은 그늘막 아래 인조잔디가 깔린 공간으로 누구나 앉아 편안히 쉴 수 있도록 30여 개의 의자가 설치된다. 케렌시아(Querencia)는 스페인어로 ‘피난처, 안식처’란 뜻으로 이곳에서 발라드와 팝, 힙합, 성악 공연을 감상하고 10여 대의 ‘추억의 오락기’로 ‘갤러그, 보글보글, 1945’게임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행사장 메인무대에서는 ‘선물 팡팡! 사회적경제 퀴즈쇼’, ‘사회적경제기업 가치 홈쇼핑’ 등 사회적경제를 홍보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