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순 프로젝트 프로그램 마무리
상태바
남양주시, 순 프로젝트 프로그램 마무리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8.10.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인「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2018년도『순(筍) 프로젝트』프로그램이 지난 10월 26일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순(筍) 프로젝트』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동기를 높여주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순(筍)의 의미는 죽순처럼 여린 잎 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굵고 건강한 대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초 동기를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하게 되고, 학업복귀나 사회 진입의 동기를 갖도록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총 32기를 운영해 온 『순(筍) 프로젝트』는 올해도 42명의 학교밖 청소년이 참여하였는데, 특히 이번 32기 『순(筍) 프로젝트』에서는 청소년 권리교육, 인권감수성 및 근로교육, 야외체험으로 레일바이크, 목공예, 가죽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여 수료한 청소년들은 이후 꿈드림에서 지원하는 ▲검정고시 학업비 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교통비 지원 ▲인턴쉽 ▲동아리 활동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 『순(筍) 프로젝트』는 2019년 2월부터 33기를 운영할 예정으로. 남양주시내에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