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대성황’
상태바
순천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대성황’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11.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서 갓김치·고들빼기 등 판매

 전남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류선애)는 김장철을 맞아 자매도시 서울 양천구를 방문, 순천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김장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지난 19~20일까지 2일간 양천근린공원에서 열린 ‘김장철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양천구와 결연을 맺은 전국 30여개 시군이 참여, 질 좋은 우수한 농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몰린 인파로 북적였다.


 이번 장터에는 순천시 13개 여성단체 30여명의 회원이 참여해 외서절임배추 등 산지 직송의 신선한 배추를 즉석에서 버무려 판매하는 김장김치와 순천의 고들빼기, 갓김치 등 질 좋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직접 판매해 장터를 찾은 서울시민들로 부터 호응을 얻었다.


 류선애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순천시여성단체는 매년 양천구에서 열리는 김장철 직거래장터에 참여하고 있으며 단골까지 확보하고 있어 힘들어도 회원들과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순천의 맛을 알리고 지역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순천시의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 환경서포터즈 활동 및 조손가정 김장나누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여성 리더양성,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등 여성의 권익 향상을 도모하는데도 큰 몫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