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자원순환분야 전국평가 ‘우수’
상태바
서산시, 자원순환분야 전국평가 ‘우수’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8.11.2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서 ‘최우수상’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서 ‘우수’


 충남 서산시가 2018년 자원순환분야 전국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서산시는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에서 전국 1위인 최우수상을(4년 연속 환경부장관상)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에서는 우수상(3년 연속 환경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은 환경부 및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해 폐기물 배출·처리(재활용) 업체대상으로 순환자원정보시스템 사용유도 및 홍보로 재활용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에 대해 포상하는 평가로 자원순환사회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는 재활용가능자원 중 종이팩, 유리병, 페트병에 대해 회수체계 개선을 유도하고 분리배출을 활성화해 재활용률 증대에 기여한 지자체에 포상하는 평가로, 서산시는 전년 대비 종이팩 100%, 페트병 92%, 유리병 10% 이상 회수율을 높여 충남도 주관 평가에서 도내 1위를 해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시민들의 동참과 협조를 통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자원순환분야의 으뜸이 되도록 시민들의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등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