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의회 “인구늘리기 기여 방안 마련해야”
상태바
정선군의회 “인구늘리기 기여 방안 마련해야”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11.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운하                전흥표                      전영기                       김종균                     배왕섭                      조현화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유재철)는 26일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전운하)를 열고 여성청소년과, 지역경제과, 수질한경사업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전운하 위원장은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 사업과 관련해 육아에 따른 경제적 부담감소 및 출산축하 분위기 조성으로 인구늘리기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전흥표 의원은 “다문화 가정 지원 사업과 관련해 다문화 가정들이 정착에 어려움이 없도록 고충상담 및 직업알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달라”고 요구했다.


 전영기 의원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및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발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종균 의원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련해 지역 간 균형발전 및 사회적 약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우수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육성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배왕섭 의원은 “교육지원 사업과 관련해 백년지대계를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조현화 의원은 “정선군의 장학금 제도가 타 시군의 장학사업들과 비교해 볼 때 낮은 수준에 있으므로 장학금 운영 규정 개정 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