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맞춤형 일자리 참여 어르신 작품전시회 13일까지
상태바
맞춤형 일자리 참여 어르신 작품전시회 13일까지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12.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 3·3기념사업회(이사장 문금수)는 지난달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사북 뿌리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참여 어르신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8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그림, 목공예품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작품전시회는 오는 12일까지 13일간 진행되는 작품전시회는 사북 뿌리관에서 열리고 있다.


 정선군과 강원랜드가 지원한 2018 맞춤형 노인일자리 지원 사업은 100여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해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하이원 하늘길 명품화 숲길 조성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한 폐광지역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벽화그리기 지원, 고한 18번가 도시재생 사업 화분만들기 지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야생동물 보호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참여했다.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은 하나된 열정으로 일자리에 참여한 것은 물론 일자리와 연계해 개인시간을 활용해 꾸준히 꾸준한 작품 활동을 전개해 왔다.


 작품전시회에는 폐광지역을 배경으로 한 정물화, 풍경화, 인물화 등 그림은 물론 개성 만점 나만의 화분, 새들의 따뜻한 보금자리 새집을 비롯한 야생동물 먹이통, 도마, 우드 스피커 등 목공예품 등 30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