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 농특산물, 온라인 매출 상승세
상태바
서산 농특산물, 온라인 매출 상승세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8.12.0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3천만원서 7억원까지 급성장…쌀·한우 등 40여 품목 판매
감자·마늘·절임배추 등 품목별 집중 출하시기 맞춘 특별 할인 효과


 충남 서산시의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매출액이 매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서산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지원사업의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약 30% 증가한 7억 여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현재 우체국쇼핑, G마켓, 옥션 등 국내 대형 온라인마켓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되는 서산 농특산물은 쌀, 한우, 어리굴젓 등 40여 품목에 이른다.


 시는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온라인 판매지원시책을 도입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매출액 증대를 위해 농특산물 구매가 집중되는 추석과 설 명절 뿐 만 아니라 감자, 마늘, 절임배추 등 품목별 집중 출하시기에 맞춘 특별 할인행사로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품목 특성을 고려해 1000원부터 3000원까지 할인쿠폰 지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지난 2016년 5월 우체국과 업무협약으로 택배비 할인율을 높여 농가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최고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시의 지원에 힘입어 2016년에는 3000여 만 원, 지난해에는 5억 여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30% 증가한 7억 여 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참기름, 대추토마토, 생강한과 등은 스타 상품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으며 1일 최대 주문량이 1000여 건을 웃도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국내 소비위축, 수입 농산물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새로운 판로 제공은 물론, 시 이미지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