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아시아기자협회장상 수상
상태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아시아기자협회장상 수상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18.12.0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 시정소식지 ‘動트는 동해 알리미’

 강원 동해시 시정소식지 ‘動트는 동해 알리미’가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에서 외부유관단체상 부문 아시아기자협회장상을 수상한다.
 동해시 시정소식지 ‘動트는 동해 알리미’는 지난 1993년 3월 ‘동해소식’으로 시작해 약 25년간 발간해 왔으며 ‘동해시에서 잘해보자’, ‘만화로 보는 시정소식’, ‘보건소 건강지킴이’, ‘동네 방네’ 등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코너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민 인터뷰를 진행하고 유선과 온라인으로 시민의 의견을 상시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를 실시간 반영하는 등 주민 참여형 쌍방향 소통 채널을 지향하고 있다.
 이런 점들이 높게 평가돼 지난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한국잡지협회장상 선정에 이어 올해 외부유관단체상 부문 아시아기자협회장상에 선정돼 2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PR.이벤트 부문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하는 동해시 관광마케팅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2018 GTI 국제 무역투자박람회’ 등에 참가해 동해시 관광지를 홍보하고 지역 특산물을 전시했으며, 언론.영상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특색 있는 홍보 마케팅을 실시해 관광객 유치에 기여했다.
 아울러 동해시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관광지 SNS 인증사진 올리기, 먹방투어, 행복플러스 우체통 운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해 이번 수상에 선정됐다.
 한편 시상식은 6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