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2018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성남시, 2018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1.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재정인센티브로 받는다고 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혁신추진기반 조성 등 정부혁신 3대 전략, 11개 세부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곳·기초 226곳)를 대상으로 2018년도 혁신추진 실적을 평가해 총 62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학계와 시민단체 인사들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각계각층의 국민 200명으로 구성된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성남시는 디지털혁신을 통한 지능형 모바일 등기발송 시스템이 자율혁신사례로 꼽혔다.
 이 시스템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시스템으로서 연간 3억 4500만 원의 예산절감과 함께 원스톱 통합징수 시스템시행을 통한 납세자 친화적 세무행정을 구현하는 등 전국공공기관에 확산 전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밖에도 야간여권 발급 인터넷 사전예약제 운영, 무인비행 장치를 활용한 행정혁신 등의 사례가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들을 내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성남시는 이번 2018년 정부혁신 평가를 통해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개선해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 정부행정혁신의 선두가 되도록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