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온힘 다하는 옹진군
상태바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온힘 다하는 옹진군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1.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옹진군은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5일간 농업기술센터 및 각 면 지구지소·농업인상담소에서 도로주행 농기계의 안전사고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트랙터 및 경운기를 보유하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 사업’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 사업’은 도로 주행하는 농기계의 표시를 위한 저속차량표시등과 경운기 방향지시등을 부착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도 트랙터 201대, 경운기 217대 등 418대를 자부담 없이 100%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 사업’은 일반사고 치사율 1.9% 대비 농기계 사고의 치사율이 12.1%로 농기계 사고발생시 약 6배 사망률이 높고, 최근 도로교통공단의 통계에 따라 가을 수확철인 10월에 농기계 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아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해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과 병행해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으로 주간 도로주행 농기계뿐만 아니라 야간운행 농기계 안전사고도 최소화하고, 다각도로 사고방지 방안을 마련해 옹진군 농기계 사고율 제로를 목표로 안전사고 예방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