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울 동작구,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주민설명회 개최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1.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 등 주민의견 수렴을 거쳐 오는 7월까지 어린이공원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사당1동에 위치한 ‘까치어린이공원’과 상도3동의 ‘새벽어린이공원’ 2개소를 사업대상지로 선정하고, 모험과 도전의 가치를 기를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구는 어린이집, 초등학생, 학부모회, 마을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창의놀이터 조성 운영협의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오는 25일에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실제 놀이터를 이용하는 어린이 등 지역주민과 함께 창의모험놀이터 조성 및 노후 운동·편의시설 정비, 휴게쉼터 조성 등 사업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까치어린이공원은 오전 10시 사당1동 주민센터에서, 새벽어린이공원은 오후 5시반에 상도3동 주민센터에서 논의될 계획이다.

순서는 사업 계획(안) 설명, 사업 내용 및 추진경과 설명, 주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820-1395)로 연락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구는 향후 서울시 디자인심의와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오는 7월까지 자연과 모험놀이공간을 접목시켜 모험·도전·협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창의어린이놀이터’의 조성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많은 관심과 참여로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7년에 ‘햇님 창의놀이터’와 지난해 ‘본동 창의놀이터’ 2개소의 창의놀이터를 조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