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전통시장 방문 시장이용캠페인 및 장보기
상태바
광진구의회 전통시장 방문 시장이용캠페인 및 장보기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2.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의원별로 전통시장 찾아 애로사항 청취 등 소통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의원들은 설날을 앞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동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이용 캠페인 및 설 명절 제수 용품을 직접 구매했다.

 


  장보기 첫날인 28일은 나·라 선거구 의원들이 화양, 능동시장 및 노룬산 골목시장을, 29일은 가 선거구 의원들이 중곡제일골목시장을, 마지막 날인 30일은 다 선거구 의원들이 자양골목시장을 각각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의정활동이 펼쳐졌다.

 

구의회는 경기침체, 대형마트와의 경쟁, 인터넷 구매 등으로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지역의 소규모 영세상인들을 돕기 위해 재래시장 상품권 200만원을 구입, 설 맞이 제수 및 농산품 · 생활용품 등을 구매했다.


또 구입한 물품들은 관내의 복지시설 등에 기부해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전통시장 장보기에 함께한 14명의 광진구의원들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도 희망을 잃지 말고 전통시장의 버팀목이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고, 더불어 “광진구의회도 금번 장보기 행사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의회차원에서도 장사하고 싶은 시장, 다시 가고 싶은 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