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파주시의회, 연구모임 발족
상태바
고양·파주시의회, 연구모임 발족
  • 고양/ 임청일기자_파주/ 김순기기자
  • 승인 2019.02.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고양시의회는 최근 ‘도시브랜드 연구회’를 출범시켰다.

 이 연구회는 고양시 도시브랜드 창출과 가치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연구와 워크숍, 세미나, 토론 등을 통해 도시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시 정체성과 위상을 높이는 정책 개발과 의원 발의, 입법 활동의 전문성을 높이는 연구단체로써 연간 활동계획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연구단체 출범식과 함께 열린 제1차 정례회에서는 의회 회기에 맞춘 의원 발의 안건에 대한 사전 토론, 도시브랜드의 이해 및 연구 방향, 우수사례 벤치마킹, 워크숍 등의 추진 방향과 일정을 논의했다.

 연구회 송규근 회장은 “고양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특색있는 도시브랜드의 구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연구단체 의원들이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그 해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파주시의회도 ‘의원연구모임’을 만들었다.

 첫 번째 의원연구모임은 ‘남북교류협력 연구회’로 지난 14일 발대식 후 파주시의 미래를 준비하는 의제발굴에 나섰다.

 이 연구회는 남북 관계가 평화의 시대로 전환점을 맞은 상황에서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방향 제시와 의제발굴을 위한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은주 의원은 “연구회 활동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단편적인 사업 추진이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의제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 번째 연구모임은 ‘원도심 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 연구회’다.

 포럼, 세미나,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지역 내 원도심 지역 보존과 개발을 통한 도심 활성화 방안을 탐구한다.

 또 시에 도입 가능한 사례 제안 등 원도심 지역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연구회는 첫 일정으로 이번 주 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를 방문한다.

 우수사례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파주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 성공모델 개발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