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블로그 등 4종 SNS 채널 개설 운영
상태바
광진구의회 블로그 등 4종 SNS 채널 개설 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3.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들과 양방향 소통…신뢰받는 의회상 구축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의회의 역할을 제대로 알리고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4종의 SNS 채널을 개설·운영한다.

 

이는 다양한 의정소식 및 구민에게 필요한 사항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알려 많은 계층의 구민들과 양방향 소통함으로써 구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상을 만들겠다는게 그 배경이다.

 

제8대 들어 처음 시작되는 SNS 홍보는 다양한 매체별 특성에 맞추어 맞춤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텍스트 위주로 이루어져 상세설명이 가능한 점을 활용, 구민생활과 관련된 조례를 스토리텔링 방법으로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 페이스북의 경우 공유를 통한 정보 확산이 빠른 점을 활용, 각종 보도기사 및 현장감을 살린 사진·영상 등의 소개로 구성할 계획이다. ▲ 인스타그램의 경우 젊은 연령층에 인기가 많고 사진과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점을 활용, 8대 의정목표에 부합하는 각종 의정활동 사진 게시를 통해 20~30대의 의회 관심도 제고에 기여해 의정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며, ▲ 유튜브의 경우, 제8대 들어 제작된 의회홍보영상 및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홍보하여 올바른 의회상 확립에 나설 계획이다.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은 “조례심사,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사, 현장점검 등 의회가 하는 많은 활동이 구민들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 기관인지 구민들에게 알리는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하며, “의정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늘어갈수록 광진구는 더 살기 좋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광진구의회 SNS는 네이버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에서 “광진구의회”를 검색하면 광진구의회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개별의원에 대한 홍보는 게시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