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희망재단, 2019년 지역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본격 운영
상태바
강원랜드희망재단, 2019년 지역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본격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3.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 이하 재단)은 25일 정선군 사북읍 뿌리관에서 3.3 기념사업회 관계자,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역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지역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은 폐광지역 4개 시·군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 확대와 실질적인 노후생활 지원에 기여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정선, 태백, 영월, 삼척(도계) 지역 어르신 총 120여명이 참여해 11월까지 숲길 명품화 조성, 좋은 마을 만들기 기반 조성, 생태계 유지관리, 생활편의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건강한 일자리 참여 유도를 위한 노후생활 강좌도 함께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여자와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 재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희망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은 각 지역별로 정선 3.3기념사업회, 태백 시니어클럽, 영월 화이통협동조합, 삼척 시니어클럽이 운영을 맡고 있다. 내달에는 태백, 영월, 삼척에서 각각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실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