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lFEZ '스마트 마이스' 조성 4차년도 사업 본격화
상태바
lFEZ '스마트 마이스' 조성 4차년도 사업 본격화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3.27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마이스(MICE) 산업 경쟁력을 크게 제고시킬 ‘스마트 마이스(SMART MICE)’ 조성과 관련한 4차년도 사업이 본격 착수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국제회의 복합지구를 기반으로 한 마이스 산업 발전 토대 구축 등을 위해 ‘스마트 마이스 조성사업 4차년도 착수 보고회’를 열고, 사업 운영기관인 인천관광공사 등과 함께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검토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 마이스 조성사업은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선정한 인천시 지역특화발전사업으로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 송도컨벤시아를 중심으로 차별화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지역 MICE 산업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경제청은 이번 4차년도 사업에서 인천관광공사와 마이스 서비스 활성화를 목표로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기반 고객분석 솔루션 구축 ▲GREEN 송도컨벤시아 스마트관제 시스템 및 스마트 마이스 센터 구축과 더불어 기존 서비스 고도화·활성화를 통한 차별화한 서비스 제공으로 MICE 주최자와 참가자의 만족도를 제고시키기로 했다.
 또 ICT 기반의 마이스 산업, 숙박, 쇼핑, 관광 등 연관산업의 융·복합 실현으로 인천지역 마이스 산업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경제청 서윤기 공보문화과장은 “이번 스마트 마이스 4차년도 사업이 마무리돼 차별화한 서비스가 제공되면 IFEZ의 마이스 산업 경쟁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마지막 4차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