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추진
상태바
청양군,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추진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4.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은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층을 대상으로 가사·활동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 외 A·B판정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60% 이하인 노인을 대상으로 하며 요양보호사(노인돌보미)가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대상자들에게는 식사 및 세면, 옷 갈아입히기, 화장실 이용, 외출 동행, 생필품 구매, 청소 및 세탁, 목욕 시 도움을 주고 필요할 경우 가족에 대한 교육과 상담도 제공된다.


소득수준에 따라 월36시간 또는 27시간 동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은 무료부터 최대 9만7000원(바우처 방식)이고 기초생활수급자가 월 27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본인부담금이 면제된다.


단 장기요양등급 1~5등급 판정자, 입원 및 유사한 재가서비스(간병서비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등)를 받고 있으면 제외될 수 있다.


대상자들은 사업 수행기관인 청양지역자활센터나 청양군정산요양센터를 통해 요양보호사들의 전문적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받고 싶은 사람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 주민복지실 경로복지팀(940-2085)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