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의병제전 축제 준비 ‘만전’
상태바
의령군, 의병제전 축제 준비 ‘만전’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9.04.0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란창의 427주년 기념 제47회 의병제전 추진상황보고회
행사별 추진상황 공유…문제점·대책·협조사항 집중보고


 경남 의령군은 도 유망축제이자 임란창의 427주년을 기념하는 제47회 의병제전 추진상황보고회를 8일 군청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행사별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행사 추진과 관련한 문제점 및 대책, 부서별 협조 사항에 대한 집중 보고가 이루어졌다.


 회의를 주재한 신정민 부군수는 서동생활공원 행사 집중과 야간 행사로 인한 안전관리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행사 최종점검과 홍보 및 우천 대책, 안전 매뉴얼 작성 등 행사 운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의병제전은 ‘홍의장군의 지혜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금년은 임진왜란 최초 의병창의 427주년이자 3.1 만세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로 전국 대표 의병축제인 의병제전에서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의병주제관을 신규 설치하는 등 의병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홍의장군을 상징하는 홍의 철릭을 자체 제작하여 방문객들에게 무료 대여하고, 의병 창의를 상징하는 횃불 행진을 확대 운영 할 예정이다.


 또한 큰별쌤 최태성 교수와 함께 하는 ‘의령에서 만나는 의병이야기’를 주제로 의병역사콘서트를 개최하고, 축제장 입구에 의병 주제관을 설치하여 의령 지역 의병 역사와 일제강점기까지 이어온 호국 정신을 재미있게 풀어내 즐겁고 신나게 의병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하는 행사들이 차곡차곡 준비되고 있다.


 군에서는 축제를 주최하는 (사)의병기념사업회와 협조하여 임시주차장, 주민편의시설, 홍보 안내탑 등을 설치하는 등 축제를 맞아 우리 군을 찾는 방문객들의 불편함이 없이 성공적인 축제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