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교육지원청,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만들기 위한 첫걸음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만들기 위한 첫걸음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4.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청, 서산교육지원청 유관부서 소통 협의회 성료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지난 29일, ‘서산행복교육지구 서산시청-서산교육지원청 유관부서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산행복교육지구는 서산시청, 서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의 상호협력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교육력을 높여 ’아이키우기 좋은 서산‘을 실현하려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산시청 평생교육과, 관광산업과, 여성가족과와 서산교육지원청 교육과, 체육인성건강과, 행정과의 과장, 장학사, 팀장, 주무관 등이 함께 참여하여 열띤 토론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산행복교육지구 사업 중간점검과 함께 ▲교육경비보조금 활용 방안 ▲충남형 초등돌봄센터와 연계한 마을학교 추진 방안 ▲학생친화적 서산 문화유산 체험 아이디어 공유 등 폭넓은 의견을 공유했다.

이종렬 교육장은 “학생 교육을 지원하는 두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은 우리 지역의 교육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한 좋은 첫 걸음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서산행복교육지구는 민·관·학 협의체를 구축하여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이 협업, 2023년까지 5년간 ▲공교육 혁신 ▲마을교육 활성화 ▲마을생태계 조성 영역 1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 진행하여 학교를 지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만들기’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