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흥발전본부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기업' 선정
상태바
영흥발전본부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기업' 선정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5.01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30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시상식에서 창조경영 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영흥발전본부에 따르면 에너지빈곤층에게 회사본업과 연계한 빛 나눔 지원 사업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문화소외계층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뮤지컬, 난타,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등을 초청해 문화공연을 시행했으며, 지역의 올바른 孝문화정착을 위해 2008년부터 ‘영흥효행상’을 제정해 효 행자를 격려하고 경로잔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에게 완치 의지를 북돋아 주는 ‘희망나무심기 행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회사가 위치해 있는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수혜자의 요구에 맞게 포도봉지 씌우기, 감자캐기 등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내실화를 위해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는 등 ‘퍼주기식 환원’을 탈피하고 ‘선택적·맞춤형 지원과 봉사’로 나눔의 의미를 극대화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유준석 본부장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 우리 본부의 사회공 활동이 사회에 계속적인 파장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과의 공감과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