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지역 11곳 어린이날 ‘온가족 놀이터’로 변신
상태바
성남지역 11곳 어린이날 ‘온가족 놀이터’로 변신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5.0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광장 어린이날 큰잔치 등 기관·단체별 다양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경기 성남지역 11곳이 어린이들의 놀이터로 변신한다.


 성남시는 오는 5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시청광장을 어린이놀이터로 개방해 ‘네가 있어 참 좋아!’를 주제로 한 어린이날 큰 잔치를 열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시청광장에만 1만5000여 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각계각층의 어린이 20명과 내빈이 광장 한가운데 모여 ‘아동권리존중’ 박 2개를 터트리는 퍼포먼스로 행사 시작을 알린다.

   시는 개회사, 국민의례 등 딱딱한 의식행사를 과감히 생략하고, 아트봇 댄스, 사인스피닝, 엘제이 댄스, 버블쇼, 가족참여 레크리에이션 등 즐거운 공연마당을 펼치기로 했다.


 시청광장에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30개의 놀이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아로마 주물럭비누 만들기, 자전거 동력발전, 컵케이크 만들기, 로봇 코딩, 요술 팔찌 만들기, 아동권리존중 바람개비 만들기, 체육선생님과 함께하는 운동놀이 등을 볼 수 있다.


 에어바운스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고, 인형극·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전 관람, 성남FC 선수들의 팬 사인회, 어린이 119소방안전체험, 드론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시청 온누리에선 애니메이션 ‘얼리맨’을 오전 10시30분, 낮 12시30분, 오후 2시30분 등 세 차례 무료상영이 있다.


 성남시 관련기관·단체가 개최하는 구역별 테마행사도 다양하다. 성남시해병전우회는 분당구 율동공원에서 어린이 보트승선 체험행사를 열기로 했다. 9대의 모터보트를 준비해 공원호수 3곳의 승·하선장에서 어린이들을 태우고 물살을 가른다.


 성남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오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정구 단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함께 놀자, 마을놀이터에서’를 주제로, 푸른학교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중원구 중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마을에서 함께’를 주제로 각각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그밖에도 수정·중원·분당서현·분당정자·분당판교 청소년수련관은 어린이 무료 자유 수영, 가족영화 상영이벤트를, 양지동·은행동 청소년 문화의집은 전통놀이 문화 놀이터를 진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