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등 제287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등 제287회 임시회 폐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5.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16일 진행된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7일간의 일정으로 제28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5명의 구의원이 일괄질문 형식으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의안 의원은 '동물복지 관련'·'장애아동 통합교육을 위한 어린이집 확충 관련', 이강숙 의원은 '도로환경개선을 위한 도로표지병 설치 관련', 이영남 의원은 '동대문장애인체육회 결성 및 장애인자립센터 추경편성 요청'·'1227번 버스 노선조정 현황 및 우리구의 노력'·'천장산 둘레길 조성 방향'·'제기동 271번지 성일중학교 옆 골목옹벽 등에 벽화 추진 계획', 신복자 의원은 '재활용센터 위탁운영에 관해'·'가로변 국기 게양대 관리와 배너 활용에 관해'·'중랑천 봄꽃축제 행사장주변 주차와 차량진출입 관해'·'답십리(산) 근린공원 유아숲 시설과 주변 환경에 관해', 남궁 역 의원은'전농7구역 학교부지·문화부지 활용 건'·'야당 당협위원장 의전과 관련'에 대해 집행부에 답변을 요구했다. 이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의 답변으로 오전 일정을 마무리했으며 오후에는 국별 담당국장의 답변과 의원들의 추가질문을 끝으로 구정질문을 모두 마쳤다.

오는 15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를 개최했으며 오전 9시부터는 운영위원회(위원장 김남길)에서'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협의의 건','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처리했다.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처리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개인정보를 위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4건의 조례안은 원안가결했고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동대문구 구민회관 사용료 징수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서울한방진흥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의 조례안은 보류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 역)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처리하고 오세찬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건축안전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안'2건의 조례안을 원안가결했고 '제기도시환경정비구역 해제(안) 의견 제시의 건'을 처리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제 4차 본회의를 개최해 이강숙 의원(회기, 휘경1·2동)의 휘경2동 유수지 저류조 시설 설치 후 체육시설로의 용도 변경 요구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고 이어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산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