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남이공대 ‘2019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
상태바
영남이공대 ‘2019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5.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경연 부문 금, 은, 동 싹쓸이 쾌거
7년째 대회 참가학생 전원 수상의 진기록도 보여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식음료조리계열은 지난 16일부터 4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입상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3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약 4천700여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관람객 수만 4만여명에 이르는 국내최대규모의 경연대회로 영남이공대 식음료조리계열은 총 27명의 학생이 참가 해 라이브경연 부문과 한식요리경연 부문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1개를 획득함과 동시에 대회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신승훈 교수는 “4월부터 계열내의 교수 전원이 각 파트별로 지정되어 학생들과 대회를 준비했으며 학교에서 진행한 학습과정을 경쟁 선수와 관람객이 있는 경연대회에서도 실력을 잘 표현할 수 있어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다른 선수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본인의 역량을 높일 수 있었던 점 역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은 실습실내 1인 1실습과 분야별 독립 된 최신 기구를 갖추고 학생을 지도하고 있으며 전공내에 글로벌 과정을 개설해 해외취업에도 적극 나서 호주, 싱가포르 등의 해외 유명 외식업체에 매년 20여명의 해외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