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동해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동해/이교항기자
  • 승인 2019.05.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이교항기자>

 강원 동해시는 예산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동해시의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및 선정까지 주민의 직접 참여로 제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제도이다.


 이에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제안자의 타당한 의견제시와 사업의 수정.보완 등을 거쳐 주민참여예산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예년보다 공모 시기를 앞당겼다.


 공모 접수는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5일까지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신청하거나 각 동 주민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총 20억 원으로 시정참여형 15억 원과 동 단위 자치계획형 5억 원으로 구분해 공모를 진행한다.


 시정참여형 사업은 전체 시민이 수혜자로 사회문제의 해결이나 공익적 가치가 있는 사업으로 시에서 직접 추진하기를 원하는 사업이며, 동 단위 자치계획형 사업은 주민생활 향상을 위한 마을단위 공동체사업, 주민의 소통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특화사업 등 동에서 직접 추진이 가능한 사업이다.


 제출된 제안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현장 확인 등을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심의 등을 통해 내년 예산안에 반영되며 의회 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동해/이교항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