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학생흡연예방 지역사회와 나선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생흡연예방 지역사회와 나선다
  • 세종/유양준기자
  • 승인 2019.06.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굣길 합동캠페인, 하굣길 합동순찰 26일까지 실시
<전국매일신문 세종/유양준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등굣길 합동캠페인 및 하굣길 합동순찰」을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약 1개월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등굣길 합동캠페인 및 하굣길 합동순찰'은 등·하교시간에 학교 밖에서 흡연하는 학생들로 인한 아파트와 상가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고, 학부모와 마을이 함께 흡연예방에 동참하여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등굣길 합동캠페인은 지난달 30일 두루고를 시작으로 아름중·아름고, 새롬고, 소담고, 두루중(총 6개교) 순으로 진행하며, 학교별로 등굣길에 학교(학생, 교사, 학부모, 마을주민), 교육청, 경찰서, 보건소, 학부모연합회와 함께 흡연예방 홍보와 등굣길 음악연주((사)한국오카리나팬플릇총연합회세종동부지부)를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순화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고운동, 새롬동, 아름동, 소담동 일대 아파트와 상가 주변에서 학교 교사, 학부모, 학부모연합회, 경찰서, 보건소, 지역유관기관과 함께 합동으로 집중적인 학생 흡연 예방순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희동 두루고 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소년기 흡연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일탈행위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금연학교·금연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