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7년 연속 선정
상태바
계명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7년 연속 선정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06.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7년 연속 선정돼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 최대금액인 11억9900만원의 국고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와 학생·학부모의 대입부담을 완화해 대입전형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한 사업으로 2020학년도 및 2021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등을 중심으로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고른기회전형 운영, ▲대입전형 운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계명대는 대입전형을 단순화하고 정보 공개의 투명성을 더욱 강화해 수험생의 입시 부담을 경감하고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2019학년도에 이어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도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100% 학생부위주전형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교과반영과목을 확대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완화하였다.

또한 고른기회전형을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하고, 학생부종합(농어촌)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폐지함으로써 수험생의 대입준비 부담 완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20학년도에는 정보 공개의 투명성을 더욱 강화해 중·고교 학교교육 내실화에 더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자 대상별 맞춤형 대입정보를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제공하고 이와 관련된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