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지역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고흥군, 지역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니터링 실시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06.20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에서 성황리에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대한 이용자 모니터링을 실시 중에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투사업은 지역특성과 주민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 추진하여 주민이 만족하는 사회서비스 제공 및 양질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실시중인 사업은 노인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등 노인대상 5개 사업,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등 아동대상 5개 사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등 총 11개 사업이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140%이하인 자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사회보장급여 제공 신청서 및 건강보험증 등 사업별로 필요한 증빙 서류를 갖춰,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투사업 운영은 기관방문형, 재가방문형 총 2가지 방법으로 실시, 서비스 대상자로 선정 시 발급 받은 카드로 매회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해 결제하는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고흥군은 지난 5월 20일부터 지역사회서비스 11개 사업 이용자 173명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중이며 점검내용은 서비스 이용횟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 전후 변화정도 확인 등으로 이용자 만족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조사한다.
 점검 방법은 현장방문과 전화 등 2가지로 진행, 모니터링 결과 만족도가 낮은 사업의 경우, 서비스 제공기관의 현장 방문을 통하여 프로그램 점검과 개선을 해나갈 계획이다.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