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병점역-향남터미널 쉬지않고 달린다
상태바
병점역-향남터미널 쉬지않고 달린다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6.21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 경기 화성시는 지난달 개통한 동탄역-병점역 무정차 버스에 이어 오는 24일 병점역과 향남터미널을 연결하는 무정차 버스 운행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병점역-향남터미널 구간 무정차버스는 H6007번 노선으로 7대가 우선 투입된다.


 첫 운행은 오는 24일 오전 6시30분 향남터미널에서 시작, 병점역 후문까지 편도 기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배차간격은 15~25분으로, 운행 횟수는 하루 70회다.


 시는 이번 무정차 버스 개통으로, 해당 구간 이동시간이 절반 가까이 줄어들게 돼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도 부분 개통된다.


 동부 도심권역을 촘촘히 연결하는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는 시민의 이동권을 보장·강화는 물론,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여 주차난 해소 등 도심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는 H1번(반월동-동탄2신도시)과 H3번(동탄역-동탄2신도시) 2개 노선으로, 각각 오는 24일과 내달 1일 운행을 시작하며, 운행 횟수는 각각 90회, 70회로 10~15분마다 운행한다.


 무정차 버스와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는 서철모 시장의 민선 7기 핵심공약 중 하나로, 대중교통체계를 개편, 교통망을 촘촘히 갖추고,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기 위해 마련됐다.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