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의료원, 강원도 지방의료원 경영평가 4년 연속 1위!
상태바
삼척의료원, 강원도 지방의료원 경영평가 4년 연속 1위!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9.06.2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강원도삼척의료원(이하 “삼척의료원”이라 한다)이 강원도에서 도내 5개 지방의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의료원 경영평가”에서 단연 1위(83.5점)로 평가되어 지난 20일 강원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의료원 경영평가는 강원도 5개 의료원장에 대한 성과계약의 이행목표 달성도 평가를 통해 의료원 경영진단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12년부터 강원도에서 시행하고 있다.

 

 삼척의료원에 따르면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B등급, 공공의료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등 정부시행 각종 평가결과에서 상위 등급으로 평가받음으로써 의료 질 및 대외신뢰도를 향상한 점과 분만실 및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내실화, 투석진료 확대 등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도 지방의료원 중 원주의료원이 78점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속초의료원, 영월의료원, 강릉의료원이 각각 73점, 63점, 49점으로 평가 받았다.

 

 삼척의료원 정종훈 원장은 "오늘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영동남부권역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환자중심의 지역거점공공병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삼척의료원은 올해 4월 대학병원 피부과 전문의를 초빙하여 피부질환 환자들에게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빈도 진료과인 내과, 정형외과 의료진을 보강하는 등 의료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지역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