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오산시, 느낌표학교 제1회 졸업식 가져
상태바
경기 오산시, 느낌표학교 제1회 졸업식 가져
  • 오산/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6.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오산/ 최승필기자>

경기 오산시는 지난 20일 오산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느낌표학교 1·2기 수강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 1회 졸업식을 진행했다.
 
오산시는 지난 2017년 오산백년시민대학 비전선포식을 통해 오산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델의 방향을 제시하고, 홍보박람회를 통해 프로그램 홍보 및 체험, 시민의 원하는 강좌 수요조사와 50세 이상의 시니어대상 2년 정규과정인 느낌표학교의 수강생을 접수했다.
 
느낌표학교는 2년제 교육과정으로, 지역학, 민주시민역량교육, 소통과리더십, 퍼실리테이터역량기초 및 풀뿌리교육 등 매주 2회씩 운영하고, 대학교수와 지역전문가 및 사회저명인사 등을 초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41명에게 졸업장 수여와 함께 함께여서 기쁨상, 행복상, 행운상, 감사상 등 다양한 의미를 담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졸업 이후에는 자치운영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및 대학원 과정 진학으로 정책제안과 토론을 통해 시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는 다음 달부터 수강생을 모집, 9월부터 2년 교육과정의 3기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오산시교육포털(https://www.osan.go.kr/osanedu)에서 확인하면 된다.
 
곽상욱 시장은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50세 이상의 시니어들이 학습매개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오산지역사회에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는 능력 있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며 “오산시만의 차별화된 시민대학의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값진 삶을 주도해 가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산/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