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지역 대학교 찾아가 취업특강’ 실시
상태바
강서구 ‘지역 대학교 찾아가 취업특강’ 실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6.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지원서 작성부터 모의면접까지 1:1 컨설팅 진행

<전국매일/서울> 김윤미 기자 =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상대적으로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지역 내 대학교에 찾아가 입사지원서 작성부터 모의면접까지 취업 전반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고자 취업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에 앞서 대학 내 취업지원 부서와 사전 협의를 거쳐 재학생과 졸업생 중 교육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전공별 총 3개의 그룹으로 나눠 2번 진행한다.

  

1차는 오는 26일부터 7월 1일까지(28일 제외) 3일간 우장산동 소재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에서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2차는 7월 11, 12일 양일간 화곡동 소재 KC대학교에서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 취업 전문가를 초빙해 ▲이력서 작성법 ▲직무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모의면접 ▲1:1 컨설팅 등 양질의 정보와 취업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모의면접 진행 후 학생들이 면접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개인별로 피드백 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구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영풍문고 김포공항 롯데점과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일자리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월 3, 4째주 월요일(영풍문고), 수요일(곰달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며, 취업전문기관 직업상담사로부터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단,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전화로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2600-632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