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천농기센터,농기계교육훈련센터 개소
상태바
영천농기센터,농기계교육훈련센터 개소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19.06.27 0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 경북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종규)는 최근 대창면 대창리 (옛 영창중학교)에서 농기계교육훈련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를 통해 남부권 농업인들의 농기계임대 및 농기계교육 접근성이 더 쉬워 질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계교육훈련센터는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선정돼 영천시를 주관으로 하고 경산시, 청도군이 참여하는 농테크 상생교육 프로젝트를 추진,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국비16억8천9백만원, 도비 1억2천6백만원, 시비 2억9천5백만원 등 총 21억1천1백만원이 투자됐다.
 대창면 농기계교육훈련센터는 523㎡ 규모로 트랙터 등 12종 23대를 확보해 농기계 임대 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신규농업인에게 농업기계 운전조작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기술 및 자가 점검방법 기술교육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여성농업인을 위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교육훈련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종규 소장은 “이번 농기계교육훈련센터를 통해 남부권 농업인들의 농기계임대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농기계 교육으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농기술인력 양성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영천시 농업인의 농기계임대 편의 및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