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 랜드마크 '소양2교' 조명 새단장
상태바
춘천 랜드마크 '소양2교' 조명 새단장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6.28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 강원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2교가 새롭게 단장된다.
 춘천시는 도비와 시비 13억원을 투입해 소양2교 조명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소양2교는 시설 노후화로 인해 전기 사고 발생이 우려되고 있고 야간 경관 기능도 약화된 상태다. 이에 소양2교 경관을 대폭 개선해 랜드마크 위상을 강화하고 주변 조형물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미적 경관을 창출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 20일 착공해 이르면 11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조명 디자인 컨셉은 ‘의암호를 따라 산책하고 운동을 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활력소를 줄 수 있는 편안한 빛’이다.
 먼저 소양2교 상부 구조물의 조명은 초록과 심홍, 파랑, 주황을 활용해 연출한다.
 디자인은 소양강처녀상과 스카이워크를 연계한 이벤트 개최와 주변 자연 생태환경 등을 고려해 조명 설치는 최소한으로 할 계획이다.
 교량 아치 구간은 빨강과 파랑색 조명으로 꾸미고 아치형 구간의 가로 기둥과 세로 기둥은 진입 관문의 역할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은은한 조명으로 비출 예정이다.
 조명은 일몰 30분 후 점등되며 구간과 조명 방식에 따라 밤 10시와 밤 11시 두 번에 걸쳐 소등된다. 주변 야간 환경을 고려해 시간대별로 탄력적으로 운영해 전력 소비는 최소화할 방침이다.
 특히 계절별로 조명 색깔을 달리함으로써 다채로운 야간 경관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