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다쏘시스템 코리아 3D 체험센터 방문
상태바
강남구의회, 다쏘시스템 코리아 3D 체험센터 방문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7.0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가상기술 체험을 통해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의정활동 자료 수집 등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는 3일 스마트시티 관련 기술 체험을 위해 삼성동 아셈타워에 위치한 3D 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3D Experience Executive Center, 이하 ‘3DEC센터’라 함)를 방문했다.

다쏘시스템 코리아(대표 조영빈)가 전 세계에서 6번째로 개소한 3DEC센터는 새로운 산업 변화에 발맞춰 3D 디자인, VR(가상현실), 시뮬레이션, 3D프린팅 등 최첨단 3D 가상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날 이관수 의장을 비롯한 이재민, 김광심, 허주연, 김세준, 김현정 의원은 시설 관계자로부터 가상도시 플랫폼 구현 관련 브리핑을 듣고, 센터 곳곳을 둘러보며 3D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을 마치며 이관수 의장은 “지능·정보화라는 새로운 물결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우리의 미래가 달려 있다”며 “과학기술을 통해 강남구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강남구의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강남구의회는 지난 달 제277회 정례회에서 스마트도시 기술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에 관한 기본조례안」을 의결해 구청장이 스마트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