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8월부터 영유아용 안전카시트 대여
상태바
광진구, 8월부터 영유아용 안전카시트 대여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7.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세미만 대상…상․하반기 연 2회 대여기간 5개월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영유아 육아용품 지원 및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을 8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영유아의 카시트 장착 의무화 법령이 강화되고, 영유아의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카시트 대여는 광진구에 거주하는 만 6세 미만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상 ․ 하반기 연 2회 진행한다.

 


대여 기간은 5개월이며, 대여 장소는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구의1동 동주민센터, 동일로56가길 31)이다. 이용요금은 무료이지만 보증금은 3만 원이며, 카시트 반납 시 보증금은 반환된다.

 


하반기 카시트 대여 신청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이다. 대여는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대여자 선정 시 1순위는 장애인 ․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다자녀(3인 이상) 가정이며, 2순위는 일반 신청자로 선착순이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나눔 실천에 관심이 많은 구민은 가정에서 사용한 카시트를 기증할 수 있으며, 기증받은 카시트는 안전점검 및 세척 후 필요로 하는 구민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카시트를 기증하고자 하는 구민은 광진구 장난감도서관(구의1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기증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로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현재 장난감도서관 이전 설치 중인 관계로 방문 접수 시 전화 상담 후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은 올해 첫 시행되는 사업만큼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안전하게 아이 키울 수 있는 좋은 사회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리라 기대한다”며“더 많은 구민들이 카시트를 대여할 수 있도록 올해 카시트 60대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총 100대를 구입해 대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