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화토탈 “지역 주민과 함께 건강한 바다 가꿔요”
상태바
한화토탈 “지역 주민과 함께 건강한 바다 가꿔요”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7.0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길포 앞바다서 치어방류행사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 한화토탈(주)은 4일 충남 서산 대산공장 인근 삼길포 앞바다에서 ‘치어방류행사’를 가졌다.


 한화토탈이 후원하고 지역 어촌계와 사회단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총 2억원 상당의 우럭치어 25만수와 바지락 종패 방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한화토탈 대산공장 인근 대산초등학교 학생들도 초대하여 치어방류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지역 사랑과 바다 가꾸기의 중요성을 심어 주는 현장교육을 병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 했다.


 또 어족자원 보호 활동과 함께 서산지역 특산물 축제 중 하나인 ‘삼길포 우럭축제’를 후원해 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써 오고 있다.

   이처럼 한화토탈은 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장이 있는 서산 지역과의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기금 전달을 통해 서산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세탁차, 밥차, 장애인차량 등 이동차량 봉사활동 운영, 저소득층 아동 공부방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을 정기적으로 전달하고 환경교실, 과학교실 등을 열어 새로운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