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2019 여름,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상태바
강북구, ‘2019 여름,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22일~8월30일까지, 강북구 관내 13개 동별 자치회관 중심으로 프로그램 운영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학습지도, 현장체험학습 등 41개 프로그램 마련, 저소득가정 자녀에 즐거운 방학 선물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여름방학을 맞은 저소득가정 자녀를 위해 오는 8월까지 관내 13개동 자치회관을 중심

 

으로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을 연다.

 

 

동별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여러 지역단체가 함께 여름방학 교실을 진행한다. 송중동 지역아동센터 및 풍덩예술학교 평생교육원, 마을문고 전·현직 교사를 비롯해 책과 놀자 도서관 등의 단체들이 지원에 나섰다.

 

구는 학습지도, 현장체험학습, 인성개발 프로그램 등 총41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학습지도 프로그램’은 초등수학지도, 독서지도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대학생 및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안중근기념관과 백범김구기념관을 탐방하는 독립투사역사기행과 물놀이 체험·아이스링크 체험·클라이밍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은 에코백·천연비누·디폼블럭·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보드게임, 캘리그라피 등 창의력·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문화활동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또 구는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의 일환으로 13개 동주민센터 마을문고를 개방해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여름방학교실은 각 동별로 40명씩 총52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