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성북문화바캉스 개최
상태바
제5회 성북문화바캉스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7.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28일 숭덕초, 8월 2~4일 석관초... 대형풀장 · 워터슬라이드 등 무료 입장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북문화재단은 학교운동장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제5회 성북문화바캉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성북문화바캉스’ 성북만의 특별한 여름나기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주민들이 동네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초등학교 운동장에 대형 풀장과 슬라이드를 설치하고, 각종 공연과 먹거리, 문화예술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부담 없는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청소년과 어린이가 함께 들어갈 수 있는 20m*20m 사이즈의 대형풀장과 10m*10m 중형풀장, 그리고 4m높이의 물풀 슬라이드가 준비되어 유명 워터파크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신나는 물놀이와 문화행사를 맘껏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성북문화바캉스’는 자치구와 학교가 협력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동네에서 양질의 휴가를 누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애정과 관심을 받아 왔다. 올해에도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 하여 모두가 즐거운 바캉스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민(民)·관(官)·학(學)이 함께 애쓰고 있다. 또한 전국체전 10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더해질 예정이다.

특히 오는 27일(숭덕초), 8월 3일(석관초) 오후7시부터 물놀이가 끝난 후 성북구 개청 70주년 기념 ‘한 여름밤 음악회’가 이어진다. 음악회는 초청가수 및 성북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예술단체들의 공연이 이어질 전망이다.

일정은 오는 27일(토), 28일(일) 숭덕초등학교. 8월 2일(금) ~ 4일(일) 석관초등학교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6시30분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그리고 수영모 또는 모자를 반드시 착용해야 풀장 입장이 가능하며, 주차는 불가하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문화재단(☎02-6906-929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