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천지역 경제활성화 도모 '투자유치 비전' 열띤토론
상태바
영천지역 경제활성화 도모 '투자유치 비전' 열띤토론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19.07.26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투자유치의 향후 비전 제시를 위한 범시민 기업 투자유치 위원회를 최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지금까지의 영천시 투자유치 성과를 살펴보고 최근 일본 수출규제, 미중 무역전쟁, 국내 경기 악화 등 다양한 국내외 악재 속에서 우리시의 투자유치 방향을 제시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등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위원들은 기업의 투자동향에 관한 정보와 투자유치 정책방향 등을 제시하며 투자유치 전반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다.
 최근 시는 국내외 경기 불황속에서도 민선7기 들어 1년 만에 10개사 767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내며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영천시 기업 및 투자유치촉진 조례 개정에 따라 인센티브 제공 조건을 완화하고 구체적 인센티브 제공안을 제시해 적극적 기업유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영천시 투자선도지구 지정,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조성사업 실시계획 승인으로 기업 유치를 위한 기반 조성도 탄력을 받고 있어 이에 힘입어 기업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이후에도 투자인센티브 지급을 위한 분과소위원회 개최로 기업 투자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각 분야에 대한 자문으로 투자유치담당 공무원들의 투자기업과의 비즈니스 교류를 통한 투자유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늘 위원회는 국내외 투자동향 및 우리시가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시의 친기업정책과 알짜기업 유치 등에 탁월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