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광 1번지 정선’ 위상 뽐냈다
상태바
‘관광 1번지 정선’ 위상 뽐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7.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 전선에도 주말 관광객 인산인해
함백산 야생화축제·폐광촌 골목길 투어
인형극제 등 ‘정선 여름축제’ 관광객 호응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주말인 27일과 28일 오락가락 장마 전선의 심술에도 여름 축제장 등지에 휴가철 자연을 벗삼은 피서 겸 휴일을 즐기려는 피서객들이 몰렸다.


 아리랑의 고장 정선이 주말을 맞아 곳곳에서 펼쳐진 여름 축제장을 찾은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풍성한 여름축제가 성황을 이뤘다.


 정선군에 따르면 피서철 주말을 맞아 정선에서는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제를 비롯해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사북 석탄문화제, 정선 인형극제 등 정선만의 특색있는 다양한 축제가 열려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많은 피서객과 관광객들이 정선을 찾아 축제를 즐기고 돌아갔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고갯길, 강원 정선 고한읍 천상의 화원 만항재에서 열린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제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야생화의 매력과 함께 해발 1330m 산중의 시원함이 더해져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무더운 여름을 잊은 채 야생화 향기와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여름꽃 축제를 즐겼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역 주민이 주도해 ‘함백산 야생화·마을에서 만나요’를 주제로 열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는 탄광마을의 독특한 생활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골목길을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형태의 조형물과 화분, 야생화 골목 정원 등 아기자기하고 이쁘게 만들어진 골목길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아름답게 변신한 폐광촌 골목길을 투어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다는 게 관광객들의 평가다.


 대한민국 대표 폐광지역인 정선 사북 탄광촌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재조명하기 위해 열린 사북석탄문화제는 과거 국가 기간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던 석탄역사를 직접 보고, 체험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석탄문화 유적과 광부들의 생활상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사북을 새로운 관광도시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밖에 전 세계의 다양한 인형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정선 인형극제에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축제장을 찾아 신기하고 귀여운 인형들을 직접 만나보며 인형극 공연을 관람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며 동심의 세계로 떠나는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정선군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생태체험을 하면서 더위를 식히려는 가족단위 주말 관광객이 늘어난 게 특징”이라며 “관광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 정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