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경찰청, 시민경찰기마대 발대식…대전승마협회 14명 위촉
상태바
대전경찰청, 시민경찰기마대 발대식…대전승마협회 14명 위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3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에서는 처음으로 순수 민간인으로 구성된 시민경찰 기마대가 범죄예방 순찰 및 경찰홍보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대전경찰청이 지난 25일 대전승마협회 이상득 회장 등 14명을 시민경찰기마대로 위촉, 마 8필로 구성된 시민경찰기마대 발대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황운하 청장은 발대식 행사를 통해 이상득 대전시승마협회 회장을 기마대장, 권석웅 전무이사를 부대장으로 각각 임명하고 12명의 승마협회 회원들을 기마대원으로 위촉했다. 시민경찰기마대 깃발을 기마대장에게 수여했다.

발대식 끝난 뒤 시민경찰기마대는 경찰청 청사를 나와 시가지 퍼레이드를 펼치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후 경찰청 어린이집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대전경찰청 시민경찰기마대 창설은 말의 기동성과 시각적 효과를 이용해 범죄예방 순찰에 활용하는 한편 말의 친근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경찰홍보와도 연결해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다. 크고 작은 각종 행사에서 질서유지를 보조하고. 현장 체험행사 등을 통해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해 시민과 거리를 좁히는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대전경찰청 시민경찰기마대는 이번 발대식 개최 이후 우선 도심지역을 비롯해 공원, 천변길 등 주야간 범죄예방 순찰을 통해 치안 사각지대를 줄여 나갈 방침이다.

한편 민간인으로 구성된 시민경찰기마대는 서울, 전남, 충남 등 일부 지방에서 운영된 바 있지만, 대전에서는 개청 이래 처음이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