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은혜-김승환 첫 만남 주목
상태바
유은혜-김승환 첫 만남 주목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8.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교육자치 콘퍼런스’서 토크콘서트…“교육부에 비협조” 김승환 발언 관심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유은혜 교육부 장관과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이 전주 상산고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부동의 이후 처음 만난다.

 
5일 교육부는 7∼9일 충북 청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시도교육감협의회·국가교육회의 등과 함께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인 김승환 교육감은 행사 첫날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및 학생·학부모·교사와 함께 '교육자치 선언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김승환 교육감이 상산고의 자사고 지정취소 부동의 결정을 두고 "교육부에 협조하지 않겠다"고 밝힌 이후 처음 교육부 장관과 만나는 자리다.


전북도교육청은 지난달 26일 상산고의 자사고 지정취소에 교육부가 부동의 결정을 내리자 "교육부는 더는 교육개혁이라는 말을 (입에) 담지 않길 바란다"며 "퇴행적 결정으로 잃은 것들은 회복 불가능한 것이며, 교육부는 중요한 신뢰 파트너를 잃었다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교육감은 이후 교육청 확대간부회의에서 "교육부 결정에 대해 법률 검토에 착수했다"면서 "향후 (교육부는) 전북교육청, 시도교육감협의회의 협력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유 부총리는 지난달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책 방향과 의지를 존중하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김 교육감은 7일 오후 유 부총리 등과 함께 참여하는 토크콘서트에서 상산고 문제나 교육 자치에 관한 발언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