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양대 의대생 유안지씨, 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 재개
상태바
건양대 의대생 유안지씨, 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 재개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9.08.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박석하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의과대학 본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유안지 씨가 SCI(E) 등재 국제 학술지 논문에 공동 1저자로 이름을 올리게 돼 화제다.

‘핵수용체 Nurr1이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에 관여하고, 치료의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주제로 쓴 총설 논문이 노인의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인 ’노화와 질환(Aging and Disease; 2017 Impact factor = 5.058)‘에 2019년 8월 2일 온라인 판에 게재됐다.

이 논문(제목: The Critical Role of Nurr1 as a Mediator and Therapeutic Target in Alzheimer’s Disease-related Pathogenesis)은 Nurr1이라는 분자가 알츠하이머 병과 어떠한 관련이 있고,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기술했다.

더 나아가 Nurr1을 조절하는 알츠하이머 병 치료제 개발의 방향을 전반적으로 제시한 데 의의가 있다.

학습량이 가장 많은 의대 본과 재학생이 SCI(E)급 저널에 총설 논문을 출판 하는 것은 매우 드문 사례다.

이번 논문 외에도 유안지 씨는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 기전 및 치료물질 탐색에 관한 연구를 성실히 수행해 왔다.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