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월계동 '한여름밤 음악회’ 개최 등 지역균등 문화향유기회 제공
상태바
노원구, 월계동 '한여름밤 음악회’ 개최 등 지역균등 문화향유기회 제공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8.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대적으로 문화인프라 부족한 월계동지역 균등한 문화향유기회 제공확대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월계도 한여름밤 음악회' 개최...오는 10일 오후 6시 인덕대학교 운동장

- 아모르파티로 유명한 가수 김연자씨 비롯해 대중에게 친숙한 17명가수 출연

 

 

<근현대명화전 음악회 장면>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10일 저녁 6시 인덕대학교운동장에서 ‘월계동 한여름밤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상대적으로 문화인프라가 부족한 월계동 지역에 균등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가족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친숙한 대중가요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개그맨 엄용수 씨가 진행하는 이번 음악회는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유명세를 탄 트로트 신동 홍잠언의 ‘내가 바로 홍잠언이다’, 대금연주가 송복쇠의 ‘한오백년’ 등 가수 5명의 사전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또 본 공연은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가수 손담비의 ‘미쳤어’를 자신만의 유쾌함으로 불러 화제가 된 할담비(본명 지병수)의 ‘미쳤어’와 ‘인디언 인형처럼’을 시작으로 미스트롯에서 천재 트로트 소녀로 이름을 알린 금별이의 ‘사랑의 18번지’, ‘천년지기’를 부른 유진표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진 가수들의 열창이 이어진다.

 

음악회의 피날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있는 가수 김연자 씨가 장식한다. ‘아모르파티’, ‘10분내로’, ‘진정인가요’ 등의 히트곡들로 청중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월계동지역 문화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역균등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기획 하고 있다.

 

먼저 어르신들에게 다채로운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어르신일자리를 창출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월계 청춘카페’를 오는 14일에 개관한다.

 

기존건물 1개층(노원구 광운로44 5층, 284㎡)을 임차 후 사업비 1억 7000만원을 투입해 리모델링했다. 집과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차를 마시며 공연을 관람하는 등 어르신들의 문화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평소 행인의 통행이 거의 없는 월계동 인덕대 앞 지하보도를 문화창작 공간으로 조성한다. 사업비 6억 3000만원을 투입해 지하보도 약200㎡의 공간에 미니극장, 계단강의실, 댄스실, 방송실 및 북카페 등을 설치한다.

 

오는 8월 착공해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소통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