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1 13:17 (금)
강북구,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강북구,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8.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자문기구인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 위원 18인 위촉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복지·보건·의료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 복합적 위기상황 놓인 가정에 해결책 제시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자문기구인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를 만들고 1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최근 복합적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사례관리에 보다 더 전문적인 접근과 해결방안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구는 복지, 보건·의료, 법률, 아동·청소년, 노인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교수, 의사, 변호사, 복지분야기관장 등 전문가 18명을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동주민센터 및 민간사례기관에서 2회 이상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했으나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가 얽혀 자체해결이 어려운 경우 개회된다. 또 위원회는 해당 위기사례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하고 분야별·상황별 해법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위원회출범으로 인해 해결하기 어려운 사례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 주민복지체감도가 향상되고 구 통합사례관리사업의 효율성과 효과성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를 통해 위기가정에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좁혀 나가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