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온라인모바일 판로 개척 지원
상태바
군포시, 온라인모바일 판로 개척 지원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9.08.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 경기 군포시가 ㈜공영홈쇼핑과 손잡고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온라인모바일 판로 개척 지원 사업을 시행 중이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시가 지역 소재 중소기업 중 판로 다변화와 사세 확장을 꾀하기 위해 온라인 영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모집,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을 위한 TV와 모바일 쇼핑몰 운영이 주력인 공영쇼핑에 입점하도록 해 제품 판매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내달부터는 시의 지원을 받은 13개 군포지역 내 중소기업이 공영쇼핑에서 총 100여개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앞서 시는 지난달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사업’ 계획을 공고하며 참여 기업을 모집했고, 서류 심사 등 지원 대상을 선정한 후 지난 13일 공영홈쇼핑과 협력해 제품 판매를 위한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에대해 유형균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에 공영쇼핑에 입점하는 중소기업들은 내년 8월까지 온라인 제품 판매를 지원받는다”며 “수시로 애로 사항을 파악하고, 정기적으로 성과를 평가분석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공영쇼핑 입점 업체들의 영업 실적 등 성과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사업의 연장과 지원기업 확대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사업비는 시와 공영홈쇼핑이 50%씩 분담한다. 이 외에 참여 기업 모집과 행정 지원은 시가, 홈쇼핑 입점과 제품 판매를 위한 홈페이지 등 시스템의 준비지원은 공영홈쇼핑이 담당하게 된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까지 공영쇼핑에 입점할 중소기업을 추가로 모집한다. 관련 사업을 통한 지원 내용, 신청 절차 등 자세한 정보는 시청 일자리정책과에 문의(031-390-0284)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