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승용차 번호판 숫자 7자리에서-8자리로 9월부터 변경
상태바
철원군, 승용차 번호판 숫자 7자리에서-8자리로 9월부터 변경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8.2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등록번호판 체계 전면개편, 택시·승합·화물·특수·전기자동차는 현행유지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은 오는 9월 1일부터 승용자동차 번호판 체계가 현행 7자리에서 8자리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이번 번호판 체계 개편은 승용자동차의 등록번호 용량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시행되며, 이번 체계 변경으로 약 1억7천3백여개의 등록번호를 새로 지정 할 수 있게 되었다.
 
대상 차종은 비사업용 승용차(자가용) 및 대여사업용 승용차(렌트카)이며, 사업용승용차·승합·화물·특수·전기자동차는 현행 7자리 번호 체계를 유지한다.
 
변경되는 번호판 체계는 기존 흰색 번호판에 앞 숫자 한자리가 추가되는 ‘페인트식 번호판’과 번호판 왼쪽에 태극문양과 위·변조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되는 ‘필름식 번호판’ 두 가지 방식이며, ‘필름식 번호판’은 내년 7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차량도 차량 소유자가 희망하면 1회에 한하여 8자리로 변경 가능하며, 번호판 변경 희망자는 철원군 안전도시과 자동차등록팀으로 방문하면 변경이 가능하다.
 
철원군 관계자는 “주민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정차 단속 CCTV 등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을 8자리 인식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완료하였으며, 번호판 체계 변경에 따른 주민혼란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