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 풍양보건소, 의료기관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 실시
상태바
남양주 풍양보건소, 의료기관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 실시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9.08.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경기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오는 8월 말부터 9월 말까지 한 달간 관할 내 의료기관 35개소 445명에 대한 잠복결핵검진(IGRA)을 실시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5월 각 기관별 수요조사로 검진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사업 참여 의료기관은 채혈을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검진위탁기관에 검체를 의뢰해 검진을 실시하게 된다. 보건소는 검진결과에 따라 잠복결핵 양성자에 대한 예방적 치료 및 개별상담 등 추후 관리를 할 계획이다.

 

잠복결핵은 결핵균이 우리 몸속에 들어왔지만 증식을 하지 않아 결핵이 발병하지 않은 상태를 말하며 결핵과 관련된 증상이 없고, 결핵균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아 전염성은 없지만 잠복결핵감염자의 약 10% 정도가 결핵으로 발병할 수 있다.

 

특히, 의료기관 종사자의 경우 결핵 발병 시 면역력이 약한 환자에게 전파될 위험성이 커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며, 잠복결핵 양성자로 진단될 경우 예방화학적 치료를 적극 권고하고 있으며 치료 시 결핵 발병을 60~90%까지 예방할 수 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의료기관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을 통해 신속한 감염자 발견 및 치료를 실시하고, 종사자의 결핵 발병을 사전 차단하여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